Newsroom

기업뉴스한국건강증진개발원- 오므론 업무협약식 (MOU) 체결

2021.12.03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증진을 위한 MOU 체결





한국오므론헬스케어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의료취약지의 ‘건강관리’ 문화 확산과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2일 전했다. 

양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사업과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연계하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블루투스 혈압측정기(가정용혈압계) 500대 기부를 계기로 이루어졌다.

금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역 간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사회지원 활동으로 건강관리 문화 확산,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올바른 혈압 관리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 첫 해인 올해는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상자들 중 의료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 중심으로 ICT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건강관리 서비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app)과 연동 가능한 혈압측정기를 배포한다. 

조현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이번 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의료접근성이 낮은 의료취약계층에게 원활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환경을 확대해 나가고, 누구나 손쉽게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점차 확산한다면 ‘건강형평성제고’ 라는 우리 원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도 타카유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오므론헬스케어는 고혈압으로 인한 뇌졸중 및 심혈관 같은 순환기 질환을 제로(ZERO)에 가까운 수준으로 줄이는 ‘Going for ZERO’를 비전으로 내세우고, 혁신적인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오므론헬스케어는 한국 국민의 건강관리 발전에 공헌하고, 디지털 헬스케어를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확대를 위해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ekn.kr/web/view.php?key=20211122001439522

 

B2B문의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간단한 연락처와
문의내용을 남겨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AS문의는 고객센터(1544-5718)로 부탁드립니다.

자세히보기
고객지원
고객서비스센터
상담시간 : 09:00 – 17:00
점심시간 : 12:00 – 13:00
오시는 길 1544-5718 토,일 공휴일 휴무
의료 관계자 전용

이 페이지는 의료 관계자 분들에게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의료 관계자가 맞습니까?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Global Network